신나yo-TechBlog

유머) 유튜브/robots.txt에서 하는 말 본문

TIL: practices/탐구&해결

유머) 유튜브/robots.txt에서 하는 말

신나yo 2021. 4. 19. 23:59
728x90

예기치 않게 유머 글을 내 블로그에 쌓아두게 되었다.

프로젝트 기획 중, "유튜브 영상 콘텐츠로 이동하는 것"이 핵심이 되어서, 문득 궁금해졌다.

스크래핑은 불법인가? 허용되는가? 어느정도까지의 활용이 허용되는가?

*스크래핑과 크롤링의 차이는 아직 모른다. 추후, 용어 학습해서 정리할 예정.


규약을 모르겠다 싶으면, 해당 사이트 주소에 /robots.txt를 붙여 엔터를 쳐보면 된다.

*robots.txt도 뭔지 자세히 모름. 오늘은 이것만 써놓고 잘 거라서 robots.txt 역시 다음에 학습 하기로 한다. 대강 '사용 규약'이라고 알고 있다.

유튜브/robots.txt

아 이것도 해석하려면 공부 해야겠구나 하고 구글링 하려던 찰나, 상단의 코멘트 중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이 파일은 유튜브의 robots.txt파일이다.
먼 미래(2000년)에 만들어졌다.
.......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문장은 아무리 봐도 터미네이터 같은 소리였다. 너무 졸려서 내가 해석을 제대로 못할 지경인가 싶어 파파고의 힘을 빌려보니,

제대로 해석한 것이었다! 오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90년대 중반에 로봇 폭동이 일어나서 모든 인간이 멸종되었단다. 그리고 이 robots.txt는 인간 멸종 후의 먼 미래에 쓰였다고...

이게 뭔 개소리야?

ㅋㅋㅋㅋㅋㅋㅋㅋ


깨알같이 남겨보는 TIL 끝! (배운 것보다는 앞으로 할 일이 더 많은 게 함정)

  • robots.txt 의미 해석하기
  • 스크래핑과 크롤링 구분하기(개념 병렬 학습)
728x90
Comments